스페셜

서브페이지 제목배경

온전한 쉼과 재충전을 위한 2024년 GKL ‘힐링교육’

2024-05-29

조회 999

58
말풍선 226



장기간 팬데믹으로 인해 멈춰 있었던 GKL 힐링교육이 2024년 5월 다시 시작됐습니다!
힐링교육은 스트레스 및 심리적 안녕감 관리와 진정한 휴식 및 재충전을 통해 사우들의 업무 의욕을 고취시키고 직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자 운영하는데요. 올해는 5월(1차)과 6월(2차) 두 번에 나누어 강원도 정선 파크 로쉬리조트 앤 웰니스에서 진행됩니다.


2024년 GKL 힐링교육 1일차!



 <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 힐링교육 >


힐링교육 1일차 아침! 출발을 위해 강남코엑스점 앞으로 33명의 사우가 모였습니다. 인재개발원에서 오픈 채팅방을 통해 일정을 사전 공지해 주셔서 준비물 챙기기가 수월했습니다.



< 인재개발원에서 준비한 샌드위치&주스 >


인원 체크 후 인재개발원에서 준비한 샌드위치와 과일로 아침을 대신하며 출발했는데요. 2시간 30분가량 달려 드디어 점심식사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죠?


힐링 교육을 시작하기 전 든든히 배를 채워봅니다. 더덕구이정식을 맛있게 먹고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로 이동했어요.


① 2024년 GKL 힐링교육 오리엔테이션



힐링교육 시작에 앞서 3년 만에 진행하는 힐링교육의 취지 및 일정에 대해 EZN 김현지 선임연구원에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번 힐링교육의 취지는 자신의 ‘쉼 스위치’를 알아가는 것입니다.

② 스트레스 관리 특강 ‘나를 보호하는 회복의 기술’


나만의 쉼 스위치를 찾기 위해 오리엔테이션 후에는 스트레스 관리 특강을 들었습니다. 주제는 ‘나를 보호하는 회복의 기술’이었는데요. 통제하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마음의 힘인 ‘회복탄력성’에 대한 심리학적 이론 교육 강의였습니다.


여러 가지 유형 검사를 통해 나를 이해해 가는 과정이 흥미로웠는데요. 스트레스 상황에서 다시 나아갈 수 있는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마음 건강 관리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③ 체크인 및 개인 정비


특강이 끝난 후 체크인 및 개인 정비 시간을 가졌어요. 파크 로쉬리조트 앤 웰니스는 개인적으로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웰니스 프로그램도 잘 돼 있고 공간 자체로도 힐링 됐던 좋은 기억이 남아 있어 이번 힐링교육 장소가 이곳이라고 알았을 때 너무 신나서 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었답니다.

< 숙암 트윈룸 >

④ 자율 선택형 프로그램



오후 시간에는 자율적으로 파크로쉬리조트의 웰니스 스페이스를 이용하거나 1:1개인 상담을 선택해 힐링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 1:1 개별 심리 상담 (1인당 30분) >


저는 1:1 개인 상담을 신청했는데요. 전문상담사 선생님께서 상담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상담은 직무 관련이나 개인 정서, 가정 문제 등의 주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평소 생활하며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 얘기할 수 있었습니다.


< 저녁식사 태백묵은지삼겹찜 >


힐링교육 1일차에는 스트레스에 관련된 이론 강의와 심리상담까지 야무지게 받고 맛있는 저녁 식사 후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2024년 GKL 힐링교육 2일차!



< 아침식사 로쉬키친 조식뷔페 >


① 숙암명상


2일차 아침은 로쉬키친 조식뷔페로 가볍게 먹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하루를 잘 보낼 수 있게끔 GKL 단독 클래스인 명상으로 오전 시간을 활짝 열었는데요.



< 웰빙의 기술 ‘숙암명상’ >


이상적인 수면을 위한 다양한 조건 중 특히 근골격계, 심폐계의 기본 조건을 확인하고 심신의 이완을 유도하며 스스로에게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힐링교육 2일차는 오전 ‘숙암명상’ 후 오후에는 자율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시간적으로도 마음적으로도 여유가 있었는데요. 힐링 교육이라는 이름에 딱 맞게 시간이나 프로그램에 쫓기지 않고 충분히 쉬며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점심 식사 이후 회사에서 제공해 준 쿠폰으로 로쉬 카페도 이용했습니다(커피와 차만 이용 가능). 자연에 둘러싸인 카페에 앉아 풍경을 바라보면서 또 다른 힐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② 가리왕산 케이블카




오후에는 원하는 사우에 한 해 자율적으로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이용했는데요. 호텔 바로 뒤쪽에 위치한 케이블카를 타고 하봉 정상을 오르내리며 광활하게 펼쳐진 자연과 그림 같은 풍광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사우들과 함께 좋은 풍경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특별히 뭘 하지 않아도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기분이었어요. 웃고 떠들고 사진도 찍으면서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 저녁식사 모둠버섯소불고기 >


저녁 식사 이후에도 웰니스 스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어 리조트 곳곳에서 사우들이 힐링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사우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는 것 또한 저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어요. 😄



2024년 GKL 힐링교육 3일차!


① 색채와 질감을 이용한 예술 치료 ‘백드롭 페인팅’




아침 식사 이후 개별 체크아웃을 완료하고 3일차 힐링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첫 시간은 ‘백드롭 페인팅’이었는데요. 예술 치료에 기반한 미술 매체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색채 현상에 숨겨진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이를 돌보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아하는 색으로 그림을 그리니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사실 교육을 받으며 힐링도 힐링이지만 사우들의 그림 실력에 깜짝 놀랐던 시간이었습니다. 완성된 그림은 힐링교육을 기념하며 집으로 들고 가봅니다!


② 일상에서 지키는 내 마음 SAFE ZONE 만들기



마지막은 3일 동안 받은 교육을 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힐링교육 과정에서 깨달은 나에 대해 공유하고 일상 속 마음 챙김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며 2박 3일간의 힐링 교육을 마무리했습니다.





서울드래곤시티점 오퍼레이션팀 강경수 사우


화려한 불빛이 아닌 자연으로 감싸져 있어 힐링하기 최고인 장소에서 진행돼 좋았습니다. 강사님들의 심리학 강의, 명상 등 교육을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고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우들도 스스로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식사도 너무 만족스러웠고 힐링 교육 시간 외에 자율적으로 선택해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여유로워 좋았습니다. 힐링교육을 준비한다고 고생한 인재개발원 담당자분들 감사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점 오퍼레이션팀 이소민 사우


힐링교육이라고 해서 ‘마냥 쉬기만 한다면 진정한 힐링일까?’라고 생각했는데 강의나 프로그램을 통해 몸의 힐링뿐만 아니라 마음의 힐링도 같이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셔서 기대 이상으로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힐링교육 일정이나 식사, 강의 등 회사에서 직원들을 신경 많이 써주신 것이 느껴졌습니다. 힐링교육을 준비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 인사 전하고 싶습니다.



healing(힐링)의 정확한 의미는 몸과 마음의 치유(치료)를 뜻합니다. 단순히 일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으며, 몸과 마음을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을 통해 그동안 돌보지 못해 상처 입었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것! 그것이 힐링이 뜻하는 제대로 된 ‘쉼’이 아닐까요? 이번 GKL 힐링교육이 사우들만의 온전한 쉼의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Mini Quiz!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자 운영하는 행사는 무엇일까요? 


(힌트: GKL OOOO)





글/사진  최송아 기자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목록으로

말풍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