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의 비전, 중장기 경영전략

올해 코로나19로 다들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셨죠? 고생하셨을 모든 GKL 직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힘들었던 2020년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새해 목표를 세우고 다짐하는데요. 회사도 마찬가지로 계획을 세우면서 새해 맞이 준비를 합니다. 매년 수립하는 ‘중장기 경영전략’이 그것입니다. 기획조정실에서는 ‘중장기 경영전략’을 통해 GKL의 운영 계획과 목표를 수립합니다. 미래를 위한 GKL의 준비라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수립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소개합니다. 평소 GKL의 현재와 미래가 궁금하셨던 직원분들은 이번 글을 필독해주시기 바랍니다.

# GKL의 존재 이유와 미래 ‘미션’‘비전’‘핵심가치’

전략의 출발점은 기관이 왜 존재하는지를 이해하고, 미래에 어떤 기업이 되고자 하는지 그 미래상을 설정하는 데 있습니다. 기관이 왜 존재하는지를 나타내는 것을 ‘미션’, 우리가 미래에 되고 싶은 모습을 ‘비전’, 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의 원칙과 기준을 ‘핵심가치’라고 합니다. GKL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함께 알아볼까요?
바로 이것이 GKL 존재 이유와 미래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기관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 GKL 직원이라면 반드시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창립 이래 최대 위기에서 미래를 준비합니다

2020년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에게는 치명적인 위기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GKL은 창립 이래 처음으로 영업장을 휴장(‘20.3.22~5.5)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24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두번째 휴장(서울: 11.24 ~ 12.8 09시 / 부산: 12.1 ~ 12.15 09시)에 돌입한 상황입니다. 국제 항공운항 편수는 90% 이상 감소하였고, 각국의 입국제한조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의 영향으로 관광객 또한 급감했습니다. 사실상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도 지연됨에 따라 단기간 내에 관광산업의 회복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 GKL은 4,9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는 작년의 50%에도 미치지 못하는 2,000억 원 내외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상황에서 찾아주시는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또한 국제 항공편이 재개되면 다시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2025년 우리가 이루고자하는 GKL의 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GKL은 2020년 급감한 실적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회복하려고 합니다. 2024년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매출을 회복하고, 2025년에는 5,600억의 매출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 수익을 가지고 국내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지원할 예정인데요. 이처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GKL은 ‘안전 최고등급’을 획득할 것입니다. 더불어 카지노 기업으로서 공공성을 확보하려고 합니다. 또한 GKL은 이를 통해 자금세탁방지평가 최우수기관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중장기 경영목표의 달성을 통해 GKL은 공기업으로서 공공성을 확보해 국가와 국민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2020년 어려운 상황에서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도 임직원 모두 합심하고 노력하여 건강하게 이 위기를 이겨내는 GKL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기획조정실 기획조정팀 경영전략파트 강노을 대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