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서브페이지 제목배경

GKL 웹 리뉴얼 2.0, 한 단계 더 UP!

2023-02-14

조회 1,583

5
말풍선 75


2023년 2월 세븐럭하우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 됐습니다! 그동안 GKL 사우들의 정보 광장 역할을 톡톡히 해왔던 전자사보가 더 다양한 정보는 물론 유저 친화적 구성과 기능들로 새 단장 했는데요. 세븐럭하우스 2.0!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세븐럭하우스의 진화

<세븐럭하우스 리뉴얼>


세븐럭하우스는 임직원 소통 채널로써 사우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GKL 핵심가치를 공유하며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GKL 사내기자단은 물론 매월 기사를 확인하고 댓글 등으로 소통하며 함께 전자사보를 만들어 왔던 사우들을 위해 GKL 전자사보가 2023년 리뉴얼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덕분에 GKL 사우들에게 좀 더 나은 소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는데요. 앞으로는 GKL 사우들이 세븐럭하우스에서 전달하는 정보를 일방적으로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닌 콘텐츠에 직접 참여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전자사보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특히,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하고 접근성 개선을 통해 GKL 사우들이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는 주체로써 활약할 수 있게 됩니다. 


[포인트 1] 
호별 발행 방식에서 리스트형 방식으로 전환


UI 구성 변화와 함께 가장 크게 느껴지는 변화는 ‘호별 발행 방식’에서 ‘리스트형 방식’으로 전환된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매월 발행된 전자사보의 기사를 호별로 클릭해 확인했다면 2월호부터는 호별 콘텐츠 업로드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되 UI 구성이 ‘호별’이 아닌 ‘주제별’로 구분됩니다. 

주제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매번 지난호 보기를 찾아 클릭하지 않아도 관련 기사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뉴얼된 전자사보는 PC보다는 모바일 접속이 많아지는 사용자 접속 환경 변화에 따라 모바일 중심의 웹진 구성으로 변경됐습니다. 모바일 열람 시에도 가독성이 높아 이용자가 보다 편안하게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세븐럭하우스로 이어지는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GKL 사우들이 더 많이 머물고 소통하는 새로운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포인트 2] 
커뮤니티형 전자사보

새로워진 세븐럭하우스 2.0에서는 참여형 콘텐츠를 더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클리 한 문장, 밸런스 게임 등의 신설 코너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수시로 즐거움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선물합니다. 2023년 더 재밌고 풍성해진 이벤트도 기대해주세요! 
 
앞으로 GKL 전자사보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 언제나 설레는 이벤트, 꼭 필요한 정보, 몰랐던 GKL 소식, 새로운 트랜드 등 다방면의 콘텐츠에 쉽게 접근하고, 이용자가 보기 편한 구성을 통해 더 많은 GKL 사우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새로움으로 단장한 세븐럭하우스를 더 좋은 소통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모두 함께해요!
 
세븐럭하우스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나 사보 관련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은 홍보팀 이메일 (neo9279@7luck.com)로 소중한 의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홍보팀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목록으로

말풍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