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일지

서브페이지 제목배경

당신을 위한 작은 사치, 애프터눈 티타임

2023-04-05

조회 2,937

2
말풍선 43


“Would you like to have a cup of tea?”
“차 한잔 하시겠어요?”

향기로운 차와 다양한 간식으로 즐기는 달달한 오후. 바쁜 일상에서 잠깐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티타임은 나른함을 깨우고 새로운 활력을 채우는 시간입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오후의 작은 사치, GKL 사내기자들도 이 티타임을 경험하기 위해 용산 서울드래곤시티호텔 1층으로 떠났습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GKL 사내기자들, 애프터눈 티세트를 경험하다!


<드래곤시티호텔의 애프터눈 티세트>


<티세트 메뉴>


영국은 차 없으면 섭섭할 정도의 독특한 차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사실 영국은 차를 재배하지 않는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이런 영국이 어떻게 고유의 차 문화를 갖게 됐을까요? 


17세기의 영국은 이른 아침 식사를 하고 늦은 저녁 식사를 하는 하루 2끼 식사가 보편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오후가 되면 사람들은 허기가 지기 마련이었고 이 배고픔은 신분을 가리지 않았습니다. 당시 영국은 활발한 근대 무역 활동으로 중국과 인도 등으로부터 대량의 차 수입을 하던 때였습니다.


이즈음인 1841년 영국의 베드포드 가문의 안나 마리아 러셀 공작부인은 이 오후의 배고픔과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빵과 다과를 곁들이며 당시 영국으로 수입되던 다양한 종류의 차를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친구들을 불러 함께 티타임을 즐겼고, 이 티타임이 서민들에게까지 전해져 오늘날의 영국을 대표하는 ‘애프터눈 티’ 문화로 발전했습니다. 


GKL 기자단도 잠깐의 여유와 대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티 문화를 경험해보기 위해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을 방문했는데요. 드래곤시티호텔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3단 트레이로 구성돼 있으며, 사이드 요리와 커피 또는 차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커피는 산미와 산미가 가미되지 않은 진한 것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고, 차는 뉴욕시티 브렉퍼스트티(홍차)와 과일 향이 가미된 히비스커스티인 후르츠 드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마치면 맛있어 보이는 다과류를 아름다운 접시에 제공합니다. 이날은 딸기 시즌이어서 주로 딸기가 가미된 빵과 다과가 제공됐습니다.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기는 사내기자들>


<티타임을 즐기는 서예원, 정유진 기자>





층별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애프터눈 티세트!


애프터눈 티세트는 제공되는 다과가 많은 만큼 층별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로 1층에서부터 3층으로 올라가면서 먹습니다. 1층에는 간단한 요깃거리가 될 만한 세이보리류, 샌드위치류가 제공돼 입맛을 돋웁니다. 드실 때 홍차에 우유 또는 크림을 탄 밀크티와 페어링(Pairing: 어울리는 음식과 음료를 서로 조화롭게 먹을 때 쓰는 용어)하면 아주 맛있습니다.


한편, 2층과 3층에는 디저트로 대표되는 각종 스콘, 타르트, 휘낭시에, 초콜릿 등이 제공됩니다. 이런 디저트류는 주로 달콤한 잼이나 클로티드 크림과 함께 제공되거나 이미 디저트 자체가 충분히 달콤한 것이 제공되니 쌉싸름한 홍차와 페어링하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서울드래곤시티호텔 알라메종 델리에서는 포르투갈 200년 전통의 도자기 브랜드 ‘비스타 알레그라’ 도자기에 애프터눈 티세트를 제공합니다. 집에서도 이 아름다운 도자기에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알라메종 델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의 애프터눈 티세트 도자기>



당신을 위한 다양한 애프터눈 티세트를 추천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호텔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취향이나 상황에 맞춰 오후의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1. 특이한 경험을 원해요? 안다즈호텔 강남 조각보!


애프터눈티세트 그 자체가 주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안다즈호텔의 애프터눈 티세트를 추천합니다. 메이크업박스에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세트는 그 자체로 티와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독특하고 신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메이크업박스에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세트>


<안다즈호텔 애프터눈 티세트 영상>




2. 뷰 맛집! 인생샷 맛집! 웨스틴조선호텔서울 라운지앤 바 애프터눈 티세트


고즈넉한 환구단 뷰와 함께 여유로운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웨스틴조선호텔서울의 애프터눈 티세트를 추천합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웨스틴조선호텔서울의 환구단 뷰>


<조선호텔서울 애프터눈 티세트>




3. 집이 최고야~! 집에서 완성되는 애프터눈 티세트!


사실 내가 먹고 싶은 다과를 담을 그릇이나 맛있는 차 그리고 시간이 있다면 어디든 그곳이 애프터눈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됩니다. 뭐든 예쁘게 담아 먹으면 그게 나만의 작은 여유, 애프터눈 티타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끔 기분 내고 싶을 때,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해 내가 가진 최고로 예쁜 접시에 다과를 담아봅니다. 우리 집을 사람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일상의 여유가 있는 우아한 곳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자 본인 자택에서의 애프터눈 티타임>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체험한 화려하고 우아한 애프터눈 티타임은 사우들과 함께하는 오후의 행복하고 여유로운 시간이었습니다. GKL 사우분들도 달콤한 디저트와 맛있는 차가 있는 여러분만의 작은 사치,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작은 사치, 오늘은 차 한잔 어떠세요?






글/사진 최은진 기자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목록으로

말풍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