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해방일지

서브페이지 제목배경

시원한 짜릿함에 ‘빠지’다!

2023-08-03

조회 1,441

말풍선 233


GKL 사우 여러분! 푹푹 찌는 여름, 시원한 물속으로 풍덩 빠지고 싶지 않으세요? 
벌써 뜨거운 여름의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올여름의 마지막은 속도와 스릴을 느끼며 마음껏 소리 지를 수 있는 수상 스포츠로 마무리해 보면 어떠세요? 무더위 속 짜릿함으로 빠져보세요!



여름 수상 스포츠의 대명사, 빠지!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폭염에는 역시 물놀이만 한 것이 없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것이 다양한 수상 레포츠인데요. 보통 수상 레포츠를 즐기러 갈 때 ‘빠지’에 간다고 말합니다.


‘빠지’는 영어의 Barge(부선)에서 유래한 말로 물 위에 띄운 뒤 물건을 싣고 운반할 때 사용하는 배를 바지선이라고 부르는데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곳들이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어 ‘빠지’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런 빠지 명소로 유명한 곳 중의 하나가 가평입니다. 같은 가평일지라도 위치에 따라 강물의 청결도가 달라지니 하류보다는 더 맑고 깨끗한 상류를 공략해 보세요! 


또한 빠지를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인명구조요원의 상시 배치 여부입니다. 배치된 안전요원이 인명구조요원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지도 필수로 확인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선택한 업체가 수상레저 배상책임보험에 가입 되어있는지도 중요합니다.


물놀이할 때는 맑은 날씨보다 오히려 흐린 날씨가 좋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땡볕 아래에서 대기해야 할 수 있고, 사람도 많아 시간이 길게 소요됩니다. 하지만 흐린 날에 방문하면 햇빛도 강하지 않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가평역 무료 왕복 픽업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대부분의 빠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R U Ready? 안전하GO 신나GO





빠지에는 사이즈별로 구명조끼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평소 오버핏을 좋아하더라도 구명조끼는 본인 사이즈에 딱 맞춰 입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명조끼만 둥둥 뜨고 몸은 아래로 내려갈 위험이 있습니다.

빠지는 즐거운 물놀이지만 말 그대로 수상 스포츠입니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안전요원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레저기구는 탑승하기 전에 꼭 안전 수칙들을 확인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안전모 착용은 필수입니다. 바닥이 물이라도 머리부터 떨어지면 위험하므로 현장에 구비되어 있는 안전모를 반드시 착용해 주세요.


빠지갈 때 필요한 아이템 세 가지!

안전을 모두 확인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물놀이에는 그에 맞는 준비가 필요한데요. 빠지에 갈 때 다른 것은 몰라도 선크림과 아쿠아슈즈 그리고 샤워용품과 수건 등을 꼼꼼히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선크림은 반드시 챙겨서 충분하게 골고루 발라주세요. 피부에 가장 무서운 것은 역시 자외선입니다. 특히 물놀이할 때는 물결로 인해 자외선이 수면에 반사되어 더 많은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피부 질병을 유발하는 만큼 오랜 시간 햇빛에 노출될 때는 잊지 말고 준비해 주세요. 

아쿠아슈즈



빠지에서는 안전을 위해 아쿠아슈즈 착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기 발 사이즈에 맞는 아쿠아 슈즈를 챙겨주세요. 아쿠아 슈즈가 없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확인 후 구매하면 됩니다.

샤워용품과 수건

신나게 강물에 빠지고 나서 그대로 돌아가기엔 찝찝합니다. 또 젖은 상태로 오래 있으면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샤워를 위해 샤워용품과 수건을 챙기면 좋습니다. 


직접 타보고 추천하는 수상 레저 놀이기구

빠지에 가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것 외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초급자용 놀이기구부터 중급자 이상을 위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까지 다양한 수상 레저 놀이기구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직접 타보고 추천하는 수상 레저 놀이기구를 만나보실까요?

초급자용

① 워터슬라이드
미끄럼틀이 강물에 연결된 놀이기구입니다. 무조건 물에 빠지므로 조금의 각오가 필요합니다. 무더위가 한 방에 날아가는 게 보이시나요?




② 밴드웨건
생각보다 재미있던 놀이기구입니다. 앞좌석은 비교적 편안하면서 시원하고, 뒷좌석은 강한 바람에 서서 버티는 것이 생각보다 스릴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자리를 선택해 보세요.



③ 와일드팡팡 
놀이기구를 잘 못 타는 분들도 재미있게 탈 수 있는 기구입니다. 적당한 스릴과 함께, 버티는 힘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앉아서 손잡이를 잡고 있으면 돼서 초보자분들에게 강추입니다!



중급자용

① 디스코보트
육지에 디스코팡팡이 있다면 물에는 디스코보트가 있습니다. 디스코보트는 시원하게 달리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인데요. 떨어지지 않기 위해 손잡이를 꽉 잡고 수면과 부딪히다 보면 올여름 더위가 전부 날아갑니다.




② 바나나보트
명불허전 바나나보트! 바나나보트는 팀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앞머리와 뒷머리가 반대로 움직여야 빠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엔 다 같이 빠져 주는 것이 국룰이겠죠? 스파이가 되어 모두를 시원함 속으로 빠트려 보세요!




③ 블롭점프 
뛰어내리는데 많은 용기가 필요했던 블롭점프! 막상 올라가니 생각보다 높아서 무서웠던 놀이기구입니다. 하지만 결심했다면! 과감하게 뛰어들어 앞서 뛰어내린 사우를 더 높게 높게 날려주세요!




빠지 즐기기+ 우리도 출발 드림팀

예능에서만 봤던 출발 드림팀! 누가 먼저 도착하는지 게임을 즐겨보세요. 물놀이 후, 라면 내기는 어떠세요?





수상레포츠 ‘빠지’ 체험 한줄평! 
재방문 의사 ★★★★★



이연주 사우
기자 중에 물을 무서워하고 못 타겠다고 하는 분도 있었는데 다행히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다녀와서 며칠 동안 극심한 근육통에 시달렸지만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물놀이 전 스트레칭은 필수!!!



김태련 사우
매년 빠지를 방문하고 있지만 이번엔 많은 인원이 함께해서 더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사우 여러분도 시원한 빠지에서 놀이기구 타며 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최송아 사우
처음에는 회사 동료들과의 물놀이라 이것저것 신경이 쓰였는데 도착하자마자 그 누구보다 신나게 빠지를 즐겼습니다. 올여름 재방문해 웨이크보드를 배워보려고요! 





정유진 기자
사진 홍보팀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목록으로

말풍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