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일지

서브페이지 제목배경

연말 공연 나들이 & 티켓팅 성공 꿀팁!

2023-12-05

조회 1,621

4
말풍선 14


연말이 되면 콘서트, 연극, 발레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는데요. 좋은 공연과 황금 날짜일수록 피켓팅이라고 할 정도로 티켓 예매가 매우 어렵습니다. 저도 이번 연말을 맞아 폭풍(?) 피켓팅을 통해 뮤지컬을 예매해 보았는데요. 실제로 뮤지컬 공연을 예매하며 체득한 티켓팅 성공 비결을 사우 여러분과 공유할게요!


피 튀기는 전쟁! 피켓팅이란?


명절 기차표, 야구 경기, 콘서트 등을 한 번이라도 예매해 본 사우분이라면 피켓팅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텐데요. ‘피켓팅’이란 ‘피 튀기는 티켓팅’이라는 뜻으로 그만큼 예매하기 힘든 티켓팅의 상황을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뮤지컬 공연 역시 피켓팅이라고 할 정도로 예매 경쟁률이 높은 편 인데요. 치열한 예매 경쟁 때문에 도전도 하기 전에 포기하는 분들이 더 많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경쟁률이 높아도 티켓 예매를 위한 방법은 다 있는 법! 저 또한 피켓팅을 뚫고 보고 싶은 공연들을 관람했습니다.






Step1. 티켓팅 날짜 & 캐스팅 스케줄 확인


뮤지컬의 경우 일정 기간 공연이 계속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모든 공연의 티켓을 오픈하지 않고, 1차 티켓팅, 2차 티켓팅처럼 날짜별로 나눠서 오픈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보고 싶은 날짜의 티켓이 언제 오픈하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티켓 오픈 날짜와 함께 캐스팅 스케줄도 공지되는데요. 특정 배우가 하는 공연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날짜별 캐스팅 스케줄을 참고해서 해당 배우가 공연하는 날짜를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 몬테크리스토 1차&2차 티켓 오픈 >


< 레베카 공연기간과 1차 티켓오픈 & 캐스팅 스케줄 >


원하는 날짜를 미리 선택할 때 한 가지 날짜만 생각하기보다는 1순위 날짜, 2순위 날짜를 정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티켓팅 시 1순위 날짜에 실패할 경우 2순위, 3순위 날짜로 바로 이어서 도전해야 하기 때문에 플랜 B를 생각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Step2. 예매처 및 좌석 확인


티켓 오픈 날짜를 확인했다면 다음으로는 예매처와 좌석을 확인합니다. 특히 예매처별로 티켓 오픈 날짜가 다를 때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날짜별로 예매 티켓팅의 기회가 여러 번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꼭 예매처별 오픈 날짜를 확인 후 성공할때까지 가능한 모든 날짜의 티켓팅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드라큘라 티켓 오픈 날짜 & 좌석도 >


또한 드라큘라 공연처럼 인터파크 토핑 회원이나 예술회관 회원의 경우 선예매로 일반예매 전 미리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공연들이 있는데요. 대부분 1년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공연을 자주 보시거나 꼭 보고 싶은 공연이 있는 경우 미리 회원가입 후 선예매하는 것도 수월한 티켓팅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좌석은 무대 그리고 중앙에 가까울수록 관람하기 좋은데요. 배우분들의 표정을 가까이서 보는 것을 원한다면 앞열에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뮤지컬은 배우들뿐만 아니라 무대 장치, 배경, 퍼포먼스 등 무대 전체를 보는 것도 중요한 재미 요소이기에 전체적인 모습을 보고 싶다면 너무 앞쪽보다는 적당한 앞 열을 추천합니다.


또한 공연장 별로 구조가 달라서 시야와 음향이 좋은 좌석들이 다르기 때문에 예매 전 검색을 통해 해당 공연장의 꿀 좌석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사롯데씨어터 추천 좌석 >



Step3. 티켓팅 하이라이트! 서버 시간 확인 & 무통장 결제 기억하기!


티켓팅 오픈 날짜와 시간, 예매처, 좌석 등을 확인했다면, 티켓 오픈날 티켓팅을 하면 되는데요.

이때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이 ‘서버 시간 확인’입니다. 현재 내가 확인하고 있는 시계의 기준이 아닌 서버 시간 기준으로 티켓이 오픈되는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 서버 시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티켓 오픈 예정 시간 전에 미리 예매처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고, 티켓예매 창을 띄워 둡니다. 그 후 익숙한 초록창에 서버 시간 확인 사이트를 치면 서버 시간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뜨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서 예매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실시간 서버 시간을 확인합니다.


< 실시간으로 서버시간 확인하는 모습 >


서버시간 확인 사이트 네이비즘←Click!


이렇게 실시간 서버 시간을 확인하고 있다가 티켓 오픈 시간이 되자마자 바로! 티켓팅 하는 창에서 새로고침을 한 후 예매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부터는 정말 스피드 싸움인데요. 단, 몇 초의 차이로 대기 번호가 결정되기에 서버 시간에 잘 맞추어 예매 버튼만 눌러도 반은 성공입니다!


< 2시 정각과 2시 4분, 단 4분 차이의 무서움(?) >


대기 완료 후 날짜 선택 창이 뜨면 미리 봐 뒀던 1순위 날짜를 재빠르게 확인 후 티켓이 없으면 2순위, 3순위 날짜를 클릭해서 티켓팅을 진행해 갑니다.


< 날짜 선택, 보안문자 입력, 좌석 선택 >


원하는 좌석까지 선택이 끝났으면 결제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좌석을 클릭했다고 예매가 확정되는 것이 아니고 결제까지 완료해야 좌석이 선점되기 때문에 결제까지 빠르게 완료해야 합니다.


이때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을 추천합니다. 카드 결제로 할 경우 카드 번호 입력 등 부가적으로 해야 하는 단계가 있어 시간이 소요되지만 무통장 입금은 간단하게 결제가 끝나기 때문입니다.


단, 예매처 별로 무통장 입금을 제한하는 곳도 있으니 티켓팅 전 미리 지원하는 결제 수단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필요한 결제 시스템을 미리 설치해야 할 경우도 있기에 원하는 공연 예매 전에 다른 공연 티켓팅 결제를 미리 진행해 보고 필요한 시스템을 세팅 및 연습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예매 확정이 된 후 결제까지 완료하면 티켓팅 성공입니다!



티켓팅에 실패했다면 취켓팅을 노려라!



만약 티켓팅에 실패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아직 한 번의 기회가 더 남아있습니다. 바로 취켓팅인데요! ‘취켓팅’이란 취소표 티켓팅으로 단어 그대로 예매가 취소되어 나온 취소표를 잡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무통장 입금이 되지 않은 취소표를 예매처에서 한 번에 푸는 때를 노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예매처별로 취소표가 풀리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티켓팅과 마찬가지로 이 시간에 맞추어 사이트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나오는 취소표를 빠르게 노리는 방법입니다.




< 노트르담드파리 뮤지컬 커튼콜 데이 >



< 마타하리 뮤지컬 커튼콜 데이 >



2023년 연말에도 다양한 장르의 재미있는 공연이 예정돼 있는데요. 다가오는 연말, 아직 특별한 계획이 없으시다면 다양한 예매 꿀팁을 활용해 재미있는 뮤지컬 또는 공연 한 편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글/사진  이아리 기자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목록으로

말풍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