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서브페이지 제목배경

GKL의 새 보금자리, 서울드래곤시티점 미리보기

2022-12-27

조회 126

8
말풍선 1
GKL의 새 보금자리,
서울드래곤시티점 미리보기


2022년의 마지막 달, 12월입니다. 모두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다들 2023년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를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우리 GKL 강북힐튼점도 내년에 특별한 시작을 준비하고 있는 것 알고계시죠?
2023년부터 새로운 영업장이 될 서울드래곤시티점. 준비가 한창인 이곳을 제가 직접 사전답사 해보았습니다.


용산은 도시 이름이 말해주듯 오래 전부터 용의 힘을 가진 곳으로 여겨져 왔는데요. 한국 민담에 나오는 용들은 파괴를 일삼는 서구 민담의 용과는 달리 선한 이미지로 만나는 이들에게 행운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용의 힘에서 유래한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는 1,700개 객실 규모를 갖춘 아시아 최대이자 국내 최초 호텔 플렉스입니다.

고층 타워 3개 동이 이어진 용의 모양을 형상화한 서울드래곤시티는 업스케일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와 노보텔 스위트, 세계 주요 도시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노보텔과 이비스 스타일 등 프랑스 아코르호텔 그룹의 4개 브랜드로 구성된 5성급의 호텔플렉스입니다.







우리가 내년부터 다니게 될 서울드래곤시티의 출근길을 미리 답사해보았는데요. 지하철 출퇴근일 경우, 1호선 용산역과 4호선 신용산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호선을 이용하면 역사 내에서 서울드래곤시티까지 길이 이어져있기 때문에 비가 와도 실내로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호선 용산역 3번출구로 나오면 서울드래곤시티로 가는 통로가 이어져있는데, 이 길을 쭉 따라가면 드래곤시티의 입구가 나옵니다.

4호선 신용산역을 이용한다면 5번 출구로 나와서 신용산지하차도를 통해 12분 정도를 걸어가야 합니다.







출근길을 알아보았으니, 퇴근 후 먹거리와 놀거리도 미리 알아봐야겠죠? 용산구민인 사내기자가 그동안 동네에서 먹어보고 맛있었던 장소 몇 군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삼각지 맛집 ‘몽탄’ 다들 가보셨나요? 맛있는 우대갈비로 입소문이 나있는 이곳은 어마어마한 대기 때문에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곳은 아닌데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우대갈비가 먹고 싶다면 ‘더보일러스’를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드래곤시티 바로 앞에 위치한 더보일러스는 내부가 매우 넓고 웨이팅도 없으며 무엇보다 우대갈비가 정말 맛있습니다.

몽탄과 더보일러스 두 군데를 다 가봤지만 고기는 더보일러스가 압승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몽탄도 아주 맛있습니다. 특히 된장찌개가 맛있어요.

더보일러스는 12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데이타임이 끝난 뒤에 가도 시간이 넉넉할 것 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맛집은 용산 전자상가 뒤쪽에 있는 포장마자 감성의 고기집, ‘홍돈’ 입니다.

홍돈은 일반 고기집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한 번 훈연된 고기를 숯불에 구워서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곳은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항정살과 삼겹살이 대표 추천 메뉴이며, 김치말이 국수도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다만 영업시간이 짧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 쯤 가볼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용리단길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용리단길은 신용산역에서부터 삼각지까지 형성되어 있는 거리를 말하며, 핫한 맛집과 예쁜 카페들이 즐비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러한 용리단길에 위치한 맛집 ‘쌤쌤쌤’은 샌프란시스코 가정식을 제공하는 음식점입니다.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화려한 외관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판매 중인 리조또와 라자냐 등의 양식 음식들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은 맛집이지만, 대기가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테이블링’ 앱을 통해서 원격 줄서기를 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닝타임 마지막 근무 때 미리 원격 줄서기를 통해 줄을 서놓고, 근무가 끝난 후 동료들과 함께 간다면 더욱 즐거운 모닝타임 근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쌤쌤쌤과 같은 용리단길에 위치한 크로와상 맛집 카페 ‘테디뵈르하우스’를 소개하겠습니다.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맛있는 크로와상으로 인해 유명해진 테디뵈르하우스에서 디저트와 함께하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크로와상 한 입과 커피 한 모금으로 행복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서울드래곤시티점 근처의 맛집과 카페를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것을 먹고 난 뒤에는 산책이 좋겠죠! 용산공원 부분 개방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용산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옮겨지면서 용산 공원 일대의 일부분이 일반인들에게 개방 되었다고 합니다. 도심 속 자연을 체험할 수 있으며 미군들의 숙소가 고스란히 남아있기에, 빨간 벽돌의 숙소 건물들로 인해 감성이 더 업그레이드되어 용산공원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서울 한가운데에 위치해 자연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는 게 아주 좋은 힐링포인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에 음료수 한 잔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 입니다. 모닝 근무가 끝난 뒤에 방문하면 시간도 딱일 것 같습니다. 자연이 느껴지는 감성적인 곳에서 산책을 하고 싶다면 용산공원을 추천합니다.

2023년부터 우리의 새로운 터전이 될 서울드래곤시티점과 그 주변을 미리 살펴보았는데요. 화려한 호텔과 그 주변의 다양한 맛집, 놀거리 등을 보니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용산에서 기분 좋은 시작을 맞이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요.

모두들 새로운 터전에서 기분 좋은 새출발을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참! 그리고 내년 1월호에 용산 이전 기념 「서울드래곤시티점 특집」이 실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글/사진 사내기자 조혜린




♥ 댓글은 사랑입니다 ♥

목록으로

말풍선 댓글0